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는 꼭 이루리라"…새해 '결심 상품' 매출 늘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쇼핑몰서 다이어트·운동 관련상품 인기
지난해보다 야외활동 상품 수요 늘어나

e커머스에서 ‘새해 결심’ 상품의 매출이 늘었다. 다이어트, 운동, 자기 계발, 외국어 공부 콘텐츠 등 새해가 밝으면서 세우는 계획을 돕는 상품에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품은 매년 연말과 연초에 판매가 늘기 마련이지만 올해는 특히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2년 차를 맞으면서 밖에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증가했다.


5일 위메프는 지난달 1일부터 올해 1월 1일까지 한 달 동안 등산·아웃도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7.7% 증가했다고 밝혔다. 세부 상품 카테고리를 봐도 아웃도어 신발과 의류 판매가 각각 78.3%, 87.0% 늘었다. 등산 외 다른 야외 활동을 위한 스포츠 운동화 매출도 같은 기간 55.3% 증간한 것으로 집계됐다. 여성 스포츠 의류의 판매도 50.7%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운동용품 등 새해 결심 상품은 매년 이맘때 판매가 증가하지만, 올해는 특히 야외 활동에 대한 관심이 더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 소비자가 위메프 모바일 앱에서 등산 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한 소비자가 위메프 모바일 앱에서 등산 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렇다고 실내 운동용품에 대한 관심이 덜한 것은 아니다. 매년 새해 계획을 세우는 시기에 e커머스에서 홈트레이닝 용품을 찾는 소비자는 증가한다. 오늘의집에선 2022년 12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홈트레이닝 관련 상품 구매자 수가 직전 두 달 대비 80% 증가했다. 상품 판매량도 33% 늘었다. 이번 연말연시에도 지난달 홈트레이닝 관련 상품 구매자 수가 전월 대비 12% 증가했다.


티몬에서도 지난달 헬스 사이클 판매가 전월보다 79% 늘었다. 마사지볼은 같은 기간 43% 더 팔렸다. 인터파크쇼핑에서는 11월 13일부터 지난달 12일까지 홈트레이닝 용품의 거래액을 3개월 전과 비교해보니 4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세부 품목별로는 로잉머신이 117%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런닝머신과 워킹머신은 102%, 아령과 덤벨, 파워볼은 101% 판매가 늘었다. 요가 및 필라테스 용품은 93%, 요가매트와 짐볼은 78%, 푸쉬업 및 악력기, 만보계는 65% 성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실내 운동용품은 팬데믹 기간인 전년과 비교하면 다소 판매가 줄었을 수 있지만, 다른 시기에 비해서는 새해를 맞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동뿐만 아니라 새해 ‘단골’ 계획인 영어 공부 등을 위한 상품 매출도 이 시기에 많이 증가한다. 티몬에서 영어 온라인교육 상품 매출은 지난달 전월과 비교해 55% 늘었다. 컴퓨터 관련 도서도 같은 기간 107% 더 팔렸다. 자격증 취득 등을 새해 계획으로 세우고 관련 도서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설명이다. 새해 계획을 세워 그 다짐을 적을 수 있는 다이어리 매출도 증가했다. 롯데온에서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다이어리·플래너·달력 상품 매출을 집계해보니 전월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각 e커머스 기업에서도 부쩍 증가한 ‘새해 결심’ 수요를 잡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이 올해 세운 결심을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각 업체도 다양한 상품을 엄선해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며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부분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