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린이집연합회·대한노인회·고려제강, 튀르키예 지진피해 특별성금 3억여원 쾌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일 시청, 지진피해 튀르키예 난민지원 성금전달식 개최

성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튀르키예 구호 기관 전달

부산시는 15일 오후 부산시청 7층 의전실에서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성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특별성금 전달식에는 박형준 시장, 박기남 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 대한노인회 문우택 부산연합회장, 고려제강 이이문 부회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우선 15일 오후 4시 ▲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는 특별성금 1억 2400여만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다.

모금은 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가정, 원장, 보육 교직원들이 지진피해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와 응원의 마음으로 동전 모으기 등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련됐으며,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3일까지 모은 성금액 총 1억 2000여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4시 20분에는 부산 어르신 대표단체인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에서 지진피해 튀르키예를 돕기 위해 8300여만원의 특별성금을 쾌척한다.


연합회는 예상치 못한 튀르키예 대지진 발생 소식을 접하고, 6·25 전쟁 당시 우리나라를 지원했던 형제의 나라를 돕기 위해 2월 20일부터 3월 6일까지 성금 모금을 실시해 16개 구·군지회 산하 2368개 경로당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70여년 전 6·25전쟁의 아픔을 직접 경험한 어르신 세대는 튀르키예의 큰 재난 소식을 접하고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모아 적극 동참했다.


마지막으로 ▲오후 4시 40분에는 고려제강에서 지진피해 튀르키예 국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의 특별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고려제강에서는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부뿐 아니라 2022년 태풍 힌남노와 동해안 산불 피해가 발생했을 때도 지원 성금 각각 1억 원씩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세 곳에서 전달한 성금 3억여원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튀르키예 구호 기관으로 전달돼 지진피해 복구와 피난민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예상치 못한 튀르키예 대지진 발생에 깊은 안타까움을 표하며, 큰 피해를 본 튀르키예 국민의 어려운 상황을 돕고자 부산시와 부산 어르신, 아이들, 보육 교직원, 부산기업도 피해복구에 함께 연대해 나가겠다”라며 “이번 성금 지원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 이재민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금식 사랑의열매 회장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시는 존경받는 어르신들의 단체인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와 부산의 미래가 될 아이들의 꿈을 지지하고 보살펴주는 어린이집연합회, 그리고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려제강에서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을 삶의 터전을 잃은 지진피해 지역에 소중히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