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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닥-진모빌리티, 아이엠지니 택시기사 비대면 진료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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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닥-진모빌리티, 아이엠지니 택시기사 비대면 진료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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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이 아이엠(i.M)택시 운영사 진모빌리티와 아이엠지니(드라이버) 상생협력을 추진한다.


굿닥은 진모빌리티의 아이엠지니 복지 정책에 협력한다고 14일 밝혔다. 진모빌리티는 내년 3월까지 굿닥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받은 진료비를 소속 택시 기사에게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한다.

굿닥은 이번 협력 배경으로 영업 중인 택시 기사들의 제한적인 진료 접근성을 손꼽았다. 택시 기사들은 출·퇴근 시간, 장거리 운행 등으로 병원 진료가 번거롭고, 예약 시간도 놓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회사 측은 영업 중에도 택시 안에서 원하는 의사를 선택해 진료를 받고, 집으로 약 배달이 가능한 비대면 진료를 통해 택시 기사들의 건강 증진을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택시 기사는 장시간 좁은 공간에서 이뤄지는 업무 특성상 많은 질병에 노출돼 있다. 지난 2020년 한국노총중앙연구원이 수행한 택시 노동자 노동환경 실태조사에 따르면, 택시 기사 중 56.2%가 만성 성인병 질환을 우려한다고 답했다. 호흡기계질환과 소화기계질환 통증 경험이 있다고 답한 비율도 67.0%, 59.8%로 집계됐다. 최근에는 20년 이상 근무한 택시 기사의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이 산재로 인정받은 사례도 등장했다.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는 “굿닥 최대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손쉬운 비대면 진료인 만큼, 택시 기사님들을 비롯해, 장애인, 도서지역 등 의료 접근성이 낮은 대상들의 진료 기회를 높여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며 “이번 진모빌리티와의 협력을 통해 지니님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나아가 택시 업무 환경 개선을 통한 최근의 택시 대란 해소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진모빌리티 이성욱 대표이사는 “택시 기사님들은 업무 특성상 이동이 많고, 평균 연령이 높은 축에 속해신속한 진료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지니님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이번 굿닥과의 협력해 상생 지원 정책 중 하나로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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