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 전역 거리두기1.5단계 격상 … 사흘 만에 78명 확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명섭 대변인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명섭 대변인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경남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도내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1.5단계로 격상됐다.


경남도는 26일 도내 모든 지역에 대해 이날 정오부터 거리 두기 1.5단계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남에서 지난 19일부터 1주일간 하루 평균 14.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60대 이상이 42%를 차지하는 상황을 고려한 조처다.


25일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도내 하루 최대인 4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60세 이상이 32명으로 71%를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도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전에 확산 추세를 진정시키고 겨울철 대유행 가능성을 조기에 차단하려고 지역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은 시·군에 대해서도 거리 두기 단계를 격상하기로 했다.

1.5단계에서는 클럽과 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을 비롯해 방문판매 직접 판매 홍보관, 노래연습장, 식당, 카페를 중점관리시설로 지정해 관리한다.


집회, 축제, 콘서트, 학술행사는 100명 이상 모임이 금지된다. 종교시설도 좌석 수의 30% 이내로 인원이 제한되고 소모임과 식사를 할 수 없다. 앞서 거리 두기 2단계가 적용된 진주시와 하동군에 대한 거리 두기 단계는 유지한다.


이통장 관련 확진자가 급증한 진주시는 26일 오전 0시부터, 지역 내 중학교 관련 확진자가 많았던 하동군은 지난 21일부터 2단계가 적용됐다.


2단계에서는 유흥시설 집합금지, 노래방과 식당 등은 오후 9시 이후 운영 중단, 100인 이상 모든 모임과 행사 금지, 종교시설 좌석 수 20% 이내로 제한된다.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lx9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