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기간 연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별로 최대 8일까지 분산 시행
광주·전남은 시험일자 미정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기간 연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소방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방공무원 신규 채용 체력시험 일정을 지역별로 분산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체력시험은 지난달 20일 실시한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달 13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전국 16개 시험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다만, 광주와 전남은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는 지역 상황을 고려해 아직 정확한 일정을 정하지 않았다.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모두 시행해 왔으나 올해는 거리두기를 위해 응시인원이 많은 경우 최대 8일 동안에 나눠 실시한다. 서울의 경우 7월28~31일 4일간, 경기는 8월10~14일 5일간, 충남은 7월21∼30일 8일간 동안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응시자 중 자가격리자는 별도 날짜를 지정해 1명씩 체력시험을 보도록 했다. 확진자는 응시가 불가하다.


시험장소는 응시자 간 감염을 막기 위해 실외를 원칙으로 하되, 실내에서 시행할 때는 넓은 체육관을 선정하도록 했다.

수험생은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확인한 뒤 시험장에 입장하게 되며, 시험 중에도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한다. 또 체력시험 종목마다 손 소독을 시행하며 측정이 끝나면 장비를 소독한 뒤 다음 사람이 응시한다.


시험 대기 시에는 응시자 간 거리를 1.5m 이상 유지하고, 왕복 오래달리기는 옆 사람과 2m 이상 거리를 유지하도록 했다.


6개 종목으로 검정하는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은 종목별 취득 등급을 점수로 환산해 총점을 내고, 최종합격자 평가에 15%를 반영한다. 체력시험 후에 신체검사와 면접시험이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각 시·도별 일정에 따라 발표한다.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기간 연장 원본보기 아이콘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