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세계百, '코덕 놀이터' 시코르 온라인몰 개설

최종수정 2020.07.15 13:50 기사입력 2020.07.15 13:50

댓글쓰기

코로나19 속 비대면 쇼핑 확산

신세계百, '코덕 놀이터' 시코르 온라인몰 개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신세계 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를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비대면(언택트) 쇼핑 문화 확산이 영향을 미쳤다.


신세계 백화점은 오프라인 시코르 매장 오픈 3년 반만에 시코르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코르닷컴에서는 럭셔리 화장품부터 인기 K뷰티까지 450여개 브랜드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다. 맥, 나스, 시슬리, 설화수뿐 아니라 힌스, 디어달리아, 클레어스, 파뮤 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온라인 편집몰 중에서는 최초로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 모로칸오일, 로마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잡지를 보는 듯한 콘텐츠 커머스 기능도 더했다. 피부과 전문의와 뷰티 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뷰티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 50여명이 검증하고 선택한 제품들을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춰 소개해준다.

뷰티 커뮤니티 기능도 갖췄다. 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리뷰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처럼 ‘좋아요’ 버튼으로 추천할 수 있어 손쉽게 소통이 가능하다. 투명한 제품 후기와 정보를 서로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 구매 후 리뷰 건당 최대 2800포인트를 지급한다.


시코르만의 마이브리프 서비스도 있다. 고객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추적해 개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기획전과 할인 정보 등을 한 눈에 보여준다. 해시태그(#)를 통한 검색도 가능하다.


신세계 백화점은 시코르닷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1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포인트를 2배 적립해준다. 회원 가입 시 3000포인트와 5% 할인 쿠폰 2매를 증정한다. 3만·7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미니 크로스백, LED 뷰티 거울 등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씨티·신한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청구 할인도 가능하다.


시코르닷컴 앱을 다운로드 할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바우처도 준비했다. 매장에서 시코르닷컴 멤버십 가입 인증 시 시코르 핸드크림 정품도 제공한다.


이은영 신세계 백화점 시코르 담당은 “화장품업계 트렌드를 선도해온 시코르가 드디어 뷰티 플랫폼 시코르닷컴을 선보이며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면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