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출산예정가족에게 거주자우선주차 혜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존 거주자우선주차장 배정 기준 개선 1순위에 임산부 추가, 출산 후 1년까지는 혜택 유지...신청 원할 시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발행한 산모수첩 등의 증명자료 제시하면 돼... 접수기간은 내년 2월 초… 2020년도 상반기 거주자우선주차 배정 시행일자 4월 1일

종로구, 출산예정가족에게 거주자우선주차 혜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2020년 상반기부터 출산예정가족에게 거주자우선주차 혜택을 제공한다.


2018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전체 합계 출산율(한 여자가 가임 기간에 낳을 것으로 기대되는 평균 출생아 수)은 0.97%다.

이에 종로구는 거주자우선주차면 수요가 높은 출산예정가족에게 거주자우선주차장 우선 배정권 혜택을 부여하도록 배정 기준을 개선하게 됐다.


현재 종로구의 거주자우선주차제 현행 기준 1순위는 지역 거주자 중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의증환자이거나 만 5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인 신청자이다.


여기에 구는 임산부를 추가, 출산 후 1년까지는 혜택을 유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는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채택하고 있는 임산부 주차요금 할인정책과 달리 집 가까운 곳의 주차면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 편의를 더욱 제고시키는 효과가 있다.


신청을 원할 시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발행한 산모수첩 등 증명자료를 제시하면 거주자우선주차 배정 1순위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내년 2월 초이며, 2020년도 상반기 거주자우선주차 배정 시행일자는 2020년4월1일이다.


이번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종로구의 거주자우선주차제 배정 개선은 출산예정가족의 주차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단순 편의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내 출산율 제고에도 긍정적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저출산은 국가적인 문제이나, 지역사회 차원에서 이대로 손 놓고 있어선 안된다는 생각에 이번 배정 기준 개선을 실시하게 됐다. 작지만 세심한 노력들이 조금씩 더해져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