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서 일가족 등 4명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최종수정 2019.11.20 11:45 기사입력 2019.11.20 11:33

댓글쓰기

인천서 일가족 등 4명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등 4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인천 계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39분께 인천 계양구 한 아파트에서 A(49·여)씨와 그의 자녀 2명 등 모두 4명이 숨져 있는 것을 소방대원이 발견했다.


소방당국은 "온 가족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겠다는 연락을 받고 찾아왔는데 집 내부에 인기척이 없다"는 A씨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숨져 있는 이들을 발견했다.


사망자 중 A씨 자녀는 아들(24)과 딸(20) 등 2명이며, 나머지 1명은 몇 달 전부터 함께 살던 딸의 친구(19)로 확인됐다.


발견 당시 A씨와 딸 등 3명은 거실에서 숨져 있었으며 A씨의 아들만 작은방에서 사망한 상태였다. 집 안에서는 이들이 각자 쓴 유서가 발견됐으며, A씨의 유서에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함께 몸이 아파 힘들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수년 전 남편과 이혼한 뒤 자녀 둘을 데리고 생활해왔으며 현재 마땅한 직업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A씨 자녀도 직업이 없거나 휴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 등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이들의 시신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