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추경 처리 호소하러 온 홍남기에 "굉장히 무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국회에서 여야 원내대표를 만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호소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사전 조율 없이 자신을 찾은 홍 부총리를 향해 "굉장히 무례한 방법으로 왔다"고 힐난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가장 먼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추경 처리의 시급성을 설명했다. 그는 이 원내대표와의 면담 후 "추경 때문에 속이 탄다"며 "정치권에서 이견이 있어서 원내대표 간 협상이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지만, 추경은 이미 데드라인을 지났거나 데드라인에 와있다. 구구절절 호소하러 국회에 왔다"고 말했다.

이어진 나 원내대표와의 면담 뒤에는 "원내대표들끼리 이견이 있어도 추경은 먼저 해주십사 (나 원내대표에게) 간곡하게 말씀드렸다"며 "나 원내대표는 뚜렷한 말씀은 안 주셨다. 여야 원내대표 간 협의가 이뤄져야 한다는 말씀을 주셨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한국당이 일본 수출규제 대응 관련 예산의 기준이 모호하다고 지적하는 데 대해 "그렇지 않다. 예결위 소위에서 충분히 논의할 수 있게끔 정부도 충분히 자료를 제공할 것"이라면서도 "구체적으로 나 원내대표와는 (관련 내용에 대해) 말씀을 안 나눴다"고 설명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나 나 원내대표는 이날 홍 부총리의 방문에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사전 조율 없이 무작정 방문했다는 이유에서다. 나 원내대표는 면담 직후 기자들에게 "할 얘기가 없다. 무리하게 일정을 알아보지도 않고 굉장히 무례한 방법으로 왔다"며 "(홍 부총리가) 아무것도 가져온 게 없다. 그런 (추경을 처리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는 이해하더라도 저희가 볼 때는 효용성 문제도 있고 여당 원내대표가 풀어야 할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일본 수출규제 대응 관련 예산 기준이 모호하지 않다는 홍 부총리의 입장에 대해 "어이가 없다"고 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홍 부총리가 다녀간 뒤 기자들에게 "홍 부총리가 추경이 시급하니 빨리 처리해달라고 이야기했다"고 짧게 설명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