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정희 전남도의원, 웅천지구 행정심판 주민의견 탄원서 민원접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정희 전남도의원, 웅천지구 행정심판 주민의견 탄원서 민원접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여수시 웅천지구 초고층 ‘생활형 숙박 시설’의 시공사인 ㈜여수오션퀸즈파크골드가 여수시를 대상으로 전남도에 ‘건축허가신청반려처분취소’ 행정심판을 신청해 오는 27일 심리를 앞두고 있다.


강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여수6)은 지난 25일 여수 웅천지구 지웰 아파트 입주자와 자이 더스위트 입주자 2930세대를 대표한 시민대표자와 함께 행정심판 탄원서를 도민 행복 소통실에 정식으로 민원 접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여수오션퀸즈파크골드는 여수시 웅천동 1701번지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40층, 46층(2개 동) 4개 동 생활형 숙박 시설 523실에 대해 전남도에 건축 심의를 신청했다가 철회된 바 있다.


이는 개발 예정인 생활형 숙박 시설이 일반주거지역(웅천지웰아파트)으로부터 30m 이내인 것을 여수시가 뒤늦게 발견해 지난해 8월 전남도 건축경관 공동심의위원회에 심의가 취소된 것이다.


여수 웅천지구 입주자 및 입주예정자협의회는 “애초 웅천지구 개발계획을 무시하고 무분별한 변경이 시작된 시점은 2014년부터 전라남도가 웅천지구에 대한 실시변경권 등을 위임한 이후부터 심화했다”며 “여수시의 지구 단위 시행 지침서상 1701번지 토지의 층수 정보가 10층 이하로 공개된 것을 두고, 여수시의 지침서상 오타 실수라는 변명만 늘어놓는 등 책임 회피와 행정의 신뢰를 저버리는 오류만 반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1701번지 사업주는 일반주거지역과 청소년문화공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가 연이어 붙어있는 웅천지웰아파트 경계와 28.01m 떨어진 1701번지의 환경평가(교통, 건축 및 경관심의) 심의안을 전라남도에 부치면서 ‘도시계획조례와 지구 단위 지침상의 법적 충족요건에도 맞지 않아 건축 심의가 철회된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 “사업주는 용도에 맞는 건축물을 건립해야 하며 여수시는 초고층 건물 건립이 인구 유입과 발전에 아무런 관련이 없고, 현재 미분양아파트 물량이 쏟아지는 등 무분별한 생활형 숙박 시설 난립을 억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강정희 의원은 “여수 웅천지구는 여천 산단 이주지구로 신도시로 개발되어 현재 종료 단계에 있는데, ‘도시계획법’ 본래 취지는 현재 거주하고 있고, 앞으로 거주할 거주민의 관점에서 계획·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주민 의견 수렴 절차 없이 세부계획(용도변경, 층수 완화)이 수시로 변경된 것은 행정 편의적 발상이다”며 “도시계획은 사업자를 위한 것이 아닌 여수시민의 공공적 이익을 우선해 개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시민들과 함께 도민소통실을 방문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정희 도의원은 지난 5월 21일 웅천지구 행정심판에 대응한 주민 현장 간담회를 열어 지역민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