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세계청년축제 홍보단, 활동 돌입

최종수정 2019.05.31 18:49 기사입력 2019.05.31 18:4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세계청년축제의 홍보를 맡은 축제 홍보단이 6월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광주광역시는 끼와 흥이 넘치는 20~30대 광주 청년 15명으로 구성된 ‘2019년 세계청년축제 홍보단’이 지난 28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홍보단은 앞으로 축제 붐업을 위한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등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매체 홍보와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행사장, 전국 주요대학, 길거리 홍보 등을 병행하며 청년축제를 알릴 계획이다.


또 이번 축제 주제인 ‘청년의 바다’(Ocean for Youth)에 맞춰 동·서·남해 대표도시 청년들을 직접 만나 바다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친다.


더불어 축제장 참여 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국 청년들이 축제 준비과정부터 함께 참여하며 교류하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광주 출신 김형석 작곡가의 ‘청년축제송’으로 축제홍보단과 청년단체들이 플래시몹 안무를 제작해 온·오프라인 홍보 시 활용한다.


이와 관련해 광주시는 청년축제송의 한 소절 가사를 완성하는 이벤트를 세계청년축제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worldyf)에서 진행하고 6월에는 청년축제송 편곡 콘테스트를 시행해 축제 개막일인 7월 19일 김형석 작곡가의 심사로 우열을 가릴 예정이다.


김성환 청년총감독은 “많은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참여로 축제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광주뿐만 아니라 세계청년들이 ‘청년의 바다’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청년축제는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기념해 매년 7월에 개최되고 있는 여름 대표축제다.


올해는 국제행사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중인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5·18민주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