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시, 지역상품권 이용 독려 대대적 전개

최종수정 2019.05.31 14:58 기사입력 2019.05.31 14:58

댓글쓰기

나주시, 지역상품권 이용 독려 대대적 전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방지와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주사랑상품권 이용 생활화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월 상품권 판매액을 상시 5% 할인한 데 이어 할인율 8% 추가 인상에 대한 조례개정 절차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의 상품권 구매력 상승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 금융기관 13개소와의 협의를 통해 6월 중 판매대행점 협약을 추진, 소비자의 상품권 구매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올해 들어 관내 식당, 상가 등 가맹점 156개소를 신규 지정했으며 가입대상 업체 4246개소에 상품권 가맹점 가입안내 공문 발송, 폐업·휴업 가맹점 555개소에 대한 일제 정비를 완료하는 등 소비자들의 상품권 구매 여건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가맹점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안내 스티커를 전면 교체하는 한편 현금영수증 발급처리 시 소비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가맹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시청을 비롯한 금융기관 60개소에 상품권 홍보 배너 및 현수막 게시, 리플렛 1만 부를 제작해 20개 읍·면·동과 판매대행점에 배부하고 관공서, 공공기관, 농협 등에 공문을 통해 기관 임직원들의 상품권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한편 5월 기준 나주사랑상품권 판매액은 15억9000만 원으로 지난해 대비 93.9% 수준을 보이고 있다.


시는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6월 중 상품권 관리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고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투입해 가맹점 수를 획기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나주사랑상품권 이용 생활화 운동이 시민들의 생활 속에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