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3억 인도시장 공략 '지페어(G-FAIR) 뭄바이' 15일 개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억 인도시장 공략 '지페어(G-FAIR) 뭄바이' 15일 개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 교두보가 될 '2019 지페어(G-FAIR) 뭄바이'(대한민국우수상품전)가 15일 뭄바이 소재 사하라스타호텔(Sahara Star Hotel)에서 개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박윤준 경기도 국제관계대사, 김동영 주 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홍기영 코트라 뭄바이 무역관장,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등 국내 관계자를 비롯해 찬드라칸트 살룬케 인도중소기업연합회장, 산토쉬 만드레차 마하라슈트라주 산업 및 농업 상공회의소 회장 등 뭄바이 주정부 및 경제계 주요인사 60여명이 참석했다.

지페어 뭄바이는 경기도를 비롯한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전시하고 사전 매칭된 바이어들과 1대1 상담을 진행하는 행사다.


인도는 인구 13억4000만명으로 중국에 이어 세계 2위며, 경제 규모 7위의 경제대국이다. 해마다 7%대의 높은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문재인 정부의 신남방정책 핵심국가다. 특히 지페어가 개최되는 뭄바이가 속한 마하라슈트라주는 인구 1억2000만명의 거대 시장이다.


도는 인도시장의 중요성을 감안해 2009년부터 11년 연속 지페어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참가업체는 ▲의료ㆍ건강ㆍ미용 제품 36개사 ▲전기ㆍ전자ㆍIT 21개사 ▲산업ㆍ건축자재 20개사 ▲주방ㆍ생활용품 17개사 등 총 94개사다. 이 가운데 경기도 기업은 80개사로 전체의 85%이상을 차지한다.


올해 주요 행사는 사전 매칭을 통해 선정된 바이어와의 1대1 비즈니스 상담, 전시회 방문 바이어와의 현장 상담 등이다.


또 현지 우수 네트워크를 보유한 '경기비즈니스센터(GBC) 뭄바이'를 통해 3000여사의 검증된 현지 바이어도 초청된다.


박윤준 도 국제관계대사는 "인도는 2030년 미국, 중국에 이어 경제규모 기준 G3 달성이 유력한 국가로 인구 13억명의 거대 시장이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성공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며 "인도 유일 한국 상품전인 G-FAIR 뭄바이를 비롯해 신남방지역으로의 도내 중소기업 진출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