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9월 수상레저 활발…해경, 안전관리 강화 및 집중단속

최종수정 2019.04.28 14:33 기사입력 2019.04.28 14:33

댓글쓰기

수상레저 안전표어 스티커 [해양경찰청 제공]

수상레저 안전표어 스티커 [해양경찰청 제공]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수상레저활동 성수기(5~9월)를 앞두고 해양경찰이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수상레저 활동객 519만명 중 5월에서 9월 기간에 활동객이 415만명으로 연간 이용객의 80%를 차지했다.


이 기간은 레저 활동하기에 좋은 시기로 강과 바다를 찾는 행락객이 늘어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해경은 수상레저 안전문화 확산운동을 펼치고, 수상레저 사업장과 시설물 점검을 통해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지역별로 수상레저 주요 활동지와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을 선정해 파출소와 경비함정을 통해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또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수상레저 금지구역 지정 또는 경고판을 설치해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레저기구의 단순 표류가 충돌 등의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레저 활동에 앞서 안전점검을 생활화하도록 안전표어 스티커 부착 운동과 함께 분실된 수상레저기구 발견 시 빠르게 소유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소유자 확인카드도 배부한다.


특히 ▲구명조끼 미착용 ▲사업장 내 무질서 운항 ▲미등록 영업행위 ▲보험 미가입 ▲무면허 레저기구 조종 등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사전 홍보활동을 한 뒤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해경청 관계자는 "수상레저 활동을 할 때는 반드시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장비를 점검하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