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초·중·고 예체능·심리상담·성교육 지원한 까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성수 구청장 공약 '학교선택제 사업' 이달부터 시행...“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송파미래인재 양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이달부터 초·중·고등학교에 예체능 수업, 심리상담, 성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송파구는 4월 학교에서 순차적으로 학교선택제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학교선택제 사업은 박성수 송파구청장의 주요 공약인 ‘송파혁신교육지구’의 일환이다.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송파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초·중·고등학교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예산을 지원한다.


올해는 지역내 87개교 중 67개교가 학교선택제 사업에 참여한다. 구비 4억2500만원과 교육지원청 예산 3억 등 총 7억2500만원이 투입된다.


이 중 구에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은 총 5개다. △학교제안 프로그램 운영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스포츠 동아리 지원 △마음지킴이 심리상담 지원 △초등학교 성교육 지원 등이다. 학교는 자유롭게 1~5개 프로그램을 중복 선택할 수 있다.

30개교가 선택한 학교제안 프로그램은 창의·도전적인 사업을 학교가 자체적으로 계획해 운영하는 것이다. 학교실내외 벽화그리기, 마을놀이강사를 활용한 놀이수업, 김장 및 전통장담그기,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환경교육 등이다.

잠신초등학교에서 진행중인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잠신초등학교에서 진행중인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프로그램은 40개교에서 운영된다. 음악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킨다. 오카리나, 단소, 리코더, 난타, 바이올린 등 학교별로 원하는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그 간의 활동결과를 한자리에서 발표하는 가을음악회도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포츠 동아리 지원(12개교)은 스포츠 활동을 통해 친구 관계를 개선해 학교 폭력 등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마음지킴이 심리상담 지원(22개교)은 학교에 심리상담자원봉사자를 배치하도록 한다. 상담 후 치료가 필요한 학생의 경우에는 치료 비용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성교육 지원(18개교)은 사춘기에 접어들기 전의 초등학생이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건전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한다.


송파구는 5월 학교선택제 사업 모니터링단을 모집하고 사업을 꼼꼼하게 살펴본다. 모니터링은 연 2회 예정이다. 구는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학교선택제 사업을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가 다른 자치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30~40대 연령층이 두텁고 청소년 인구도 많다”며 “이들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송파미래인재로 키워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송파구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해 총 25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송파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통해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잠신초등학교에서 진행중인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잠신초등학교에서 진행중인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