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Y 캐슬' 속 그 거리…대치동 학원 TMI 대방출[봐봐 홈TV]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지난번 '봐봐 홈TV'에선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의 심장인 강남, 그 중에서도 학군이 떠받치고 있는 강남 8학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최근 인기리에 반영된 드라마 'SKY 캐슬'을 통해 주목을 받았던 강남의 사교육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강남 대치동 일대 학원들은 학군만큼 대치동 일대 아파트 가격을 쥐락펴락하고 있습니다. 학원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지와 학교 배정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데요.

특히 중학교의 경우 사는 곳에 따라 배정을 받는 만큼 호불호가 분명하다고 합니다. 대치동 동부센트레빌의 경우 대도초등학교를 졸업하면 남학생의 경우 단대부중과 대청중을, 여학생은 대청중과 숙명여중에 진학할수 있습니다. 대치동 아이파크도 남학생은 단대부중과 대청중, 여학생은 대청중과 숙명여중 입학이 가능해 인기 단지로 꼽힙니다. 개포우성1차와 선경아파트, 미도아파트 등의 경우 대치초에서 대청중에 진학하며 미도아파트 2차는 휘문중과 대청중에 입할 수 있습니다.


이들 중학교는 학업 성취도가 높아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학교인데요. 이 밖에도 은마아파트 하단부의 경우 대곡초를 졸업한 뒤 휘문중과 진선여중, 은마 상단부와 대치쌍용, 우성 등은 대현초에서 휘문중 진성여중(여학생), 대명중 등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SKY 캐슬' 속 그 거리…대치동 학원 TMI 대방출[봐봐 홈TV]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강남은 재건축이 완료된 신축 단지일수록 지난 수년간 가격이 크게 뛰었습니다. 과거 학군 수요가 떨어진 역삼동 개나리 아파트와 진달래 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인근 학교들의 성적이 향상되며 아파트 가격도 오른 단지입니다.


이들 단지 상가에는 학원들이 빽빽하게 들어섰는데 드라마 'SKY 캐슬'에서 등장한 입시전문기관도 성행 중입니다. 특히 SKY 캐슬의 인기로 인해 과거 직업명 없이 활동하던 입시 컨설턴트에게 '코디'라는 이름이 붙기도 했습니다.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는 "과거 자녀를 좋은 대학에 보낸 엄마들이 입시컨설팅을 하면서 '00엄마'라고 불렸는데 최근에는 '코디'라는 직업으로 천하통일했다"면서 "대학입시가 복잡해진 만큼 상담하는 기관들도 여전히 입시생들에게 인기"라고 전했습니다.

대치동 일대 유명한 입시기관은 ▲이강학원 ▲메가스터디 ▲러셀대치 ▲하이퍼리뷰학원 ▲시대인재학원 ▲행복한 3월 등이 있습니다. 또 초중고교 및 과목별로 잘 가르치는 것으로 입소문난 학원들도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의 경우 학원보다 강사가 더 중요합니다.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는 "대치동은 다양한 형태의 사교육을 맞춤 형태로 취사선택할 수 있는 곳"이라며 "매해 학생수에 따라 학구도가 변화하는 만큼 전문가 등에게 묻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말했습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