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겨' 임은수 폭행시비…美 선수 "고의성 없었다" 사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 훈련 중 고의성이 의심되는 가격을 당한 피겨스케이팅 임은수가 머라이어 벨의 사과를 받아들이며 사태가 일단락되는 분위기다.


임은수는 지난 20일(한국시간)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공식연습 중 벨과 충돌해 종아리 부상을 당했다. 임은수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 측은 6조 두번째로 쇼트프로그램 연기를 점검한 임은수가 연기를 마친 뒤 오른쪽 링크 사이드에 붙어 천천히 스케이팅을 하던 중 다음 순서로 연습에 나서던 벨의 스케이트날에 종아리를 찍혔다고 주장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21일 올댓스포츠 측의 주장을 수용해 ISU 코디네이터에게 항의의 뜻을 전달했다. ISU는 즉시 두 선수 간 충돌과 관련해 양국 선수단 관계자를 소집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미국 선수단 관계자는 고의성이 없었다고 해명한 뒤 "훈련 음악이 시작돼 못했던 사과를 벨이 하고 싶어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임은수는 이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두 선수는 22일 프리스케이팅이 끝난 뒤 만날 예정이다. 연기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일정을 미룬 것이다. 빙상연맹은 "임은수 선수를 포함한 한국 대표팀이 다가오는 일정을 잘 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임은수는 부상 직후 나선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자신의 ISU 공인 최고점인 72.91점을 받아 40명 중 5위에 자리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