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흥군, 미세먼지 탈피 푸른고흥 가꾸기에 박차

최종수정 2019.03.21 14:35 기사입력 2019.03.21 14:35

댓글쓰기

제8기 ‘푸른고흥21협의회’ 발족

고흥군, 미세먼지 탈피 푸른고흥 가꾸기에 박차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0일 군청 우주홀에서 미세먼지 없는 푸른고흥 가꾸기에 함께 동참해 주실 제8기 ‘푸른고흥21협의회’ 위원 8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문제는 우리 청정 고흥도 예외가 아니며, 전 지구적 차원에서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이며 더 적극적인 환경보전 대책을 위해 푸른고흥21협의회가 맑고 깨끗한 고흥을 만들기 위한 우리군 환경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임시총회에서 장기철 회장이 제8기 신임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올해 중점 추진사업은 ▲한 평 공원 조성 및 관리 ▲우주항공축제 친환경 체험교실 운영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환경보전 캠페인 및 자연정화 활동 전개 등이다.


장기철 신임회장은 “맑고 쾌적한 살기 좋은 우리고장을 만들어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고흥 물려줄 수 있도록 모두가 한 마음으로 적극 노력해 나가자”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환경문제에 대한 군민 의식개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고흥군이 되도록 위원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