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타다' 이용하면 미세먼지 걱정 NO"…全차량 공기 청정 필터 설치

최종수정 2019.03.10 13:20 기사입력 2019.03.10 13:20

댓글쓰기

루프트社 'HEPA 필터' 설치…초미세먼지 98% 이상 걸러내

"'타다' 이용하면 미세먼지 걱정 NO"…全차량 공기 청정 필터 설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승합차 공유 서비스 '타다'가 전 차량에 초미세먼지 98% 이상 걸러낼 수 있는 공기 청정 필터를 설치한다.


타다를 운영하는 VCNC는 '타다' 전 차량에 루프트 코리아 사의 '루프트 차량 전용 헤파(HEPA) 필터'를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타다 운전기사와 승객 모두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차량 전용 헤파 필터는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8% 이상 제거해 차량 내부 초미세먼지 농도를 1세제곱미터당 10마이크로그램(μg/㎥) 이하로 유지할 수 있다. 이 같은 공기청정 필터는 지난해 11월 말 블랙 색상 차량으로 운영된 '타다 베이직 B'에 추가 옵션으로 시범 적용된 바 있다. 이용객과 운전자들의 호응에 따라 확대 적용하기로 한 것이다.


VCNC는 타다의 기본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을 시작으로 다음달 출시 예정인 '타다 프리미엄'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필터 장착이 완료된 차량에는 탑승석 오른쪽 창문에 안내 스티커가 부착된다.


박재욱 VCNC 대표는 "미세먼지의 위협이 날로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타다 차량에 머무는 시간 동안은 승객과 드라이버 분들이 좀 더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건강하고 좋은 이동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좀 더 쾌적하고 좀 더 편안한 이동이라는 이동의 본질을 지키면서 수요에 따른 서비스 향상 및 다양한 라인업 확장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