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 KB·현대 등 카드사와 수수료율 협상 타결…신한·삼성 협상중

최종수정 2019.03.10 12:08 기사입력 2019.03.10 12:08

댓글쓰기

현대차, KB·현대 등 카드사와 수수료율 협상 타결…신한·삼성 협상중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현대자동차가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등 5개사와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협상을 타결했다.


10일 현대차 와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날 현대차 와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등 5개사는 원만하게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협상을 타결했다. 기아차도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와 협상을 마무리지었다.


대형 카드사인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BC카드와는 아직도 여전히 협상 중이다. 따라서 내일(11일)부터 신한·삼성·롯데카드로는 현대차 를 살 수 없게된다. 앞서 현대차 는 수수료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10일부로 가맹점 계약 해지를 통보한 바 있다. 다만 BC카드는 14일까지 유예기간을 뒀다. 만일 14일까지도 양측이 합의점을 찾지 못한다면 BC카드로도 현대차 구매가 불가능해진다.


현대차 는 "지난 4일부터 유예기간을 두고 전국의 지점과 대리점에서 카마스터이 계약 고객에게 10일 이후 일부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개별적으로 설명했으며, 해당 카드로 결제를 희망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15일 이전 출고분까지 선결제가 가능하도록 조취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대차 는 카드 신규 발급이나 결제 방식 변경을 필요로하는 고객에게 출고일을 연기하거나 출고 이후에도 일정 기간 이내에 차량 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