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웨이, '물병 디자인' 공모전…"깨끗한 물, 친환경 추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해선 코웨이 대표(가운데)와 공모전 우수팀 등 관계자들이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가운데)와 공모전 우수팀 등 관계자들이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코웨이는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전날 서울 중구 소재 코웨이 본사에서 열렸다. 분리형 구조로 세척이 용이하고 알림 기능을 탑재해 외출 시 잊지 않고 물병을 챙겨나갈 수 있도록 한 '블루벨(Blue Bell)' 작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팀에는 시상금 500만원이 수여됐다.

공모전은 환경친화적 생활문화를 확산하고자 지난해 12월 디자인 커뮤니티 '코웨이 감수(水)성 연구소'를 설립해 진행한 1기 프로젝트다.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를 독려하고 미세플라스틱 등으로부터 물 환경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 12월부터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하고 총 24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4개 팀을 이뤄 코웨이 임직원 및 각계 전문가로부터 멘토링과 자문을 받아 물병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켰다. 완성된 디자인 4개는 전문가 심사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투표 등을 통해 최종 평가가 진행됐다.


이번 1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한 디자인 아이디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이번 공모전은 많은 사람들이 물병을 사용해 어디서나 깨끗한 물을 마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출발했고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이끌어 낸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며 "건강한 환경을 추구하는 코웨이의 가치를 담아 일상에서 손쉽게 물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를 넓혀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