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격나선 민주당 "장제원·송언석 이해충돌…전수조사 논의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등으로 대여공세를 펼치던 자유한국당이 28일 소속 의원의 이해충돌 논란에 휩싸이자 더불어민주당도 반격에 나섰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한국당은 장제원 의원에 이어 송언석 의원의 이해충돌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지 말고 엄정하게 조사해 공당으로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한다"고 촉구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송 의원이 '제2의 대전역'으로 만들겠다며 남북내륙철도 사업을 추진한 김천역 바로 앞에 송 의원 가족과 함께 4층 상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으며 또한 국회의원 재직 시절뿐만 아니라 기획재정부 차관 시절에도 강하게 주장했던 김천-거창 간 국도 3호선 확장사업과 관련해 국도가 지나가는 일대에도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 보도를 통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장 의원도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면서 교육부가 지정하는 역량강화대학에 지원하는 예산을 확충하라고 강조했으며 실제 지난해 8월 역량강화대학 30곳에 장 의원의 형이 총장으로 있는 동서대도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덧붙였다.


홍 수석대변인은 "한국당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에 필요하다면 국회의원 '이해충돌'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와 그 기준을 마련하는데 여야가 함께 논의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광온 민주당 최고위원도 이날 오전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두 야당의원이 공적권한을 사적 이익에 추구하는 데 썼을 개연성이 매우 크다는 의혹 보도가 나왔다"면서 "두 분 의원은 의혹 제기에 대해 합당한 설명을 해야할 것이다. 그것이 국민의 요구다"라고 강조했다.


표창원 민주당 의원 역시 두 의원의 이해충돌 논란을 언급하며 모든 국회의원에 대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표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송 의원과 장 의원 관련 논란 보도를 두고 "이 기회에 모든 국회의원과 그 친인척의 재산과 상임위원회 발언 등 의정활동 간의 이익충돌 전수조사를 요청한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후안무치, 내로남불,정쟁 구습 타파하고 깨끗한 정치, 정치혁신, 물갈이하자"고 강조했다.


앞서 송 의원은 이해충돌 논란에 휩싸였다. 송 의원은 '제2의 대전역'으로 만들겠다며 앞장서 지원해온 김천역 바로 앞에 가족과 함께 4층 상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 의원은 한국당이 꾸린 '손혜원랜드 게이트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소속으로 손 의원의 목포 구도심 부동산 매입과 쪽지예산 요청 의혹을 제기했었다. 장 의원은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형이 총장으로 있는 동서대가 포함된 교육부 지정 '역량강화대학'에 대한 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