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귀국하자마자…창조경제·일자리 현장행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8일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그간의 성과를 점검하는 등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행보에 나섰다. 6일 미국·멕시코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정상적인 경제 중심 국정운영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취임 3주년을 맞은 지난 2월25일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으면서 시작된 전국 17개 센터 순회 방문 일정의 일환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충북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주요성과를 점검하고 전국 고용존(zone) 발대식에 참석했다.
충북 혁신센터는 K뷰티ㆍ바이오ㆍ친환경에너지 등 특화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보육기업과 전담기업 LG의 산업 가치사슬이 결합돼 다양한 상생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곳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성공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도 가졌다. 간담회에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대통령 순방 계기 일대일 수출 상담회 참여 기업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를 비롯한 글로벌 진출 성공기업 등 전국 17개 혁신센터의 지원을 받아 제품ㆍ서비스를 개발해 성공을 거둔 12개 업체 대표들이 참여했다.

수산부산물로 화장품을 만드는 마린테크노의 경우 지난해 9월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전담기업인 GS의 지원을 받아 제품개발을 완료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8000만원의 투자금을 유치했으며, 박 대통령의 멕시코 순방 당시 열린 1대1 수출상담회에서 56만달러 규모의 수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대ㆍ중소ㆍ벤처기업의 상생협력 모범사례를 비롯해 이번 미국ㆍ멕시코 순방에 참여한 혁신센터 출신 기업의 성공경험 등을 직접 들었다. 박 대통령은 이 같은 사례들이 다른 지역과 기업에도 확산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또 충북 센터에서 열린 전국 17개 센터 내 고용존 통합발대식에도 참석해 청년 고용의 든든한 디딤돌이 돼 줄 것을 주문했다. 고용존은 지역 내 청년일자리 창출의 허브로 기능하며 청년 개인별 지원ㆍ맞춤형 배려 등 고용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17개 고용존 책임자들은 청년일자리 창출 사례를 설명했으며 스타트업 및 전략산업 분야에서 최소 2500여명 이상의 취업 지원과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등을 통한 1만명 이상의 교육훈련 제공 계획을 박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