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35격납고 건설사업에도 ‘군납 비리 의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우리 군의 차세대전투기(F-X)인 F-35A 격납고 건설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금품수수 의혹이 불거지자 국방부가 심사위원을 대폭 교체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군 관계자는 "국내 건설업체 A사와 B사가 F-X 격납고 건설사업 수주 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업체 관계자가 국방부 심사위원을 부적절하게 접촉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A사 로비스트가 군사시설 설계ㆍ시공 심의 권한을 가진 국방부 특별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1명을 수차례 만났고 B사 로비스트는 다른 위원 1명을 수차례 만났다는 첩보를 국군기무사령부가 입수했다는 것이다.

A사와 B사는 2400억원 규모의 격납고 건설사업을 수주하고자 예비역을 영입해특별건설기술심의위원회 현역 위원들을 대상으로 로비를 벌인 것으로 파악됐다.

기무사의 보고를 받은 국방부는 F-X 격납고 건설사업과 관련한 비리 의혹을 차단하고자 최근 특별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68명 가운데 외부 인원을 제외한 40명을 전원 교체한 것으로 알려졌다.

F-X 사업은 우리 군의 차세대전투기로 미 록히드마틴사의 F-35A 40대를 도입하는 사업으로, 군은 차세대전투기 격납고를 비롯한 비행장 시설 확충도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업체 로비스트를 접촉한 국방부 심사위원들이 실제로 금품을 받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며 "심사위원의 대폭 교체는 사실관계를 떠나 의혹 자체가 있어서는 안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심사위원 교체에 따라 F-X 격납고 건설사업자 선정 일정도 일부 연기됐다"며 "F-X 전력화에 차질이 없도록 전체적인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해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