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RGB그룹, 중국 유통사업에 본격돌입 광채그룹과 독점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RGB그룹

RGB그룹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 RGB그룹(회장 이기진)이 중국 유력기업과 중국보세면세점 독점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중국사업에 돌입했다.

중국 내 유통사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RGB그룹은 지난 14일 중국 충칭(重慶) 현지에서 광채국제전자상무유한공사과 충칭 국제보세 한국관 운영 및 B2B, O2O 비지니스 공동 운영과 투자에 대한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사이버넛(cybernaut) 인베스트먼트그룹과도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RGB그룹에 따르면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광채그룹은 충칭 보세구 내 보세창고와 중국 각지에 2000여 개의 전시 체험관과 판매 매장을 운영중인 기업이다.

계약에 따라 RGB는 우선 이미 확보한 우수 한국 상품을 수출해 광채그룹의 중국 전역의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상품 수출은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초로 B2B와 O2O를 혼합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RGB가 충칭 국제보세를 통해 보세구역으로 배송하는 제품은 중국 세관으로부터 관세와 증치세(부가세)를 면제받는다.

또한 RGB그룹은 광채국제보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이미 확보한 2만 5천여 개의 상품을 공급, 판매한다. 이와 함께 RGB그룹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여행객들이 RGB 한국 매장에서 O2O방식으로 구매하는 상품을 광채 국제보세를 통해 중국 각지 고객의 집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RGB그룹은 이를 위해 3월 28일 서울 동대문 APM플레이스몰 8,9층에 O2O전용 사후면세점을 시범 오픈한다.

한편 양 사는 광채그룹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비롯한 각종 중국 상품을 RGB를 통해 한국에 독점 공급하는 내용의 ‘한중 동반성장추진’에도 서명했다. 양사가 진행하는 유통사업의 비용은 이날 계약에 공동 서명한 중국 사이버넛 인베스트먼트그룹이 투자키로 했다. 사이버넛인베스트먼트그룹은 중국 최대 투자사 중 하나로서 중국 공기업 20여곳의 대주주다.

RGB그룹 이기진회장은 "그동안 중국 각 지역에서 진행해온 보세면세점 개설 등 유통사업의 첫 결실이 이루어졌다. 사업이 본격 시작된 충칭에 이어 현재 준비 중인 연길 및 항저우에도 4월 초중순 보세판매점을 개장하고 향후 북경 등 이미 합의된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