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올레 패밀리박스, 출시 1년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KT 는 결합 고객을 위한 혜택 어플리케이션 ‘올레 패밀리박스’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남거나 부족한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가족 간 공유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간 데이터·멤버십 공유 기능 외에도 매월 최대 보너스 데이터 500MB와 멤버십 포인트 5000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매월 WiFi 무료 이용권도 제공 중이다.
이 중 40~50대의 부모가 월초에 일정량의 데이터를 데이터 박스에 담아두고, 10대~20대 자녀들이 월말에 이를 사용하는 구조의 합리적인 데이터 이용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가구당 평균 4만점(4만원 상당) 이상의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하고 있으며 특히 새 휴대폰 구입 시 가족의 포인트를 모아 단말 가격의 10%까지 할인 받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멤버십 포인트나 일반결제로 데이터 충전하기 등 데이터 부족 해결방법을 고객별 상황에 맞게 추천하는 ‘데이터 추천상품 보기’를 제공하여 스마트하고 편리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고 아직 결합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가족을 앱에서 초대, 결합할 수 있는 ‘가족결합 초대’ 기능으로 손쉽게 결합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UI를 직관적으로 개선하여 가족 간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공유 기능을 메인 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고, WiFi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켰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KT의 결합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올레마켓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통합CRM담당 이원호 상무는 “올레 패밀리박스는 가족간 결합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성원으로 출시 1년 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고, 시즌2는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즉시 충전하기와 당겨쓰기 등 데이터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올레 패밀리박스’ 100만 가입자 돌파 및 업그레이드 된 시즌2 출시를 기념하여 2016년 1월20일까지 한 달 간 ‘10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
‘올레 패밀리박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기프티쇼를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 이벤트 페이지((http://promotion.olleh.com/familybox2/m/main.as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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