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도심속 GiGA 드론 레이싱 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도심속 GiGA 드론 레이싱 대회 개최

KT, 도심속 GiGA 드론 레이싱 대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KT 는 'GiGA 드론 레이싱(Drone Racing)' 대회를 오는 27일 송파구 가든파이브 중앙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드론 레이싱은 드론으로 속도전을 펼치는 신개념 스포츠로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1인칭 시점(FPV, First Person View)’으로 중계된다. 국내 기업이 드론 레이싱을 개최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경기는 사전 랭킹전을 통해 선발된 국내 최정상급 선수 24명이 참여하며 가든파이브에 조성된 레이싱 코스에서 드론을 띄어 빠른 속도로 장애물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위권을 기록한 선수들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이 부여된다.

KT는 ‘GiGA 드론 레이싱’과 더불어 경기 관람객이 직접 드론 비행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론 아카데미’와 대회 우승자를 맞추는 현장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드론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야구장(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드론레이싱 시연을 펼쳤던 KT는 당시 실시간 촬영한 비행 영상을 전광판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신선하고 스릴 넘치는 ‘GiGA급’ 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가든파이브에 조성될 ‘GiGA 드론 레이싱’코스는 기존 국내외 드론레이싱 대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도심 속 경기장으로 드론 레이싱 전용 경기장이 없는 국내 환경에서 야구장에 이어 또 하나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KT는 드론에 탑재한 신개념 이동기지국 솔루션인 ‘드론 LTE’ 및 드론을 활용한 해상 안전 통신망 구축 등 드론을 통한 ICT 융복합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드론 레이싱이라는 신개념 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드론의 활용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 IMC 담당 신훈주 상무는 “최근 2~30대를 중심으로 드론을 레저로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드론 레이싱을 통해 GiGA의 차원이 다른 속도를 고객이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GiGA 서비스를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네이버 및 유튜브의 SPO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2016년 1월16일 90분 동안 SPO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