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IG시스템, 스마트 토이 '프렌드 두다' 킥스타터 캠페인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IG시스템이 자사 신사업 조직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 토이 '프렌드 두다'의 킥스타터(kickstarter.com) 캠페인(http://friend.replz.us)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LIG시스템이 린스타트업 방법론을 적용해 최초로 공개하는 아이템이다.

'프렌드 두다'는 캠핑을 주제로 한 인기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의 두더지 캐릭터인 두다 인형에 음성처리와 와이파이 기능을 더한 것으로 아이들의 학습과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말하는 인형이다.
기존 말하는 인형은 고정된 콘텐츠 때문에 금새 지루해지는 반면 프렌드 두다는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로서 향후 다른 스마트 기기나 스마트 홈과 연결돼 새로운 놀이 경험과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프렌드 두다는 부모들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모든 것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아이의 부모가 콘텐츠를 직접 만들거나 마켓에서 다운로드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의 수준에 꼭 맞는 콘텐츠로 수시로 바꿔줄 수 있다.

부모가 앱에서 아이에게 하고픈 질문, 이야기, 노래 등을 녹음하면, 그것은 프렌드 두다 목소리로 변조되어 인형으로 전송된다. 프렌드 두다가 아이에게 말을 걸면 이때 아이의 반응을 자동으로 녹음하여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준다.
함께 제공되는 NFC 스티커에도 반응한다. 이 스티커를 다른 장난감이나 집 안 사물에 붙여두고 프렌드 두다를 터치하면 부모가 만들거나 다운로드 했던 콘텐츠가 재생된다.

NFC 스티커에 아이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음성일기나 음성카드를 만들어두면, 아이의 어린 시절 추억을 보관해 두고 스마트폰이나 프렌드 두다를 통해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모국어나 외국어, 노래 학습뿐만 아니라 좋은 습관 들이기 등 아이의 행동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최태원 LIG시스템 경영전략팀장은 "나처럼 바쁜 일상 때문에 아이의 사랑스런 순간을 놓치고 살고 있는 부모들과 호기심을 채우지 못하는 아이들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에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프렌드 두다는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IG시스템은 프렌드 두다 기술과 관련하여 특허를 출원 중이며, 향후 다양한 인형 캐릭터와 스티커북 시리즈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킥스타터 목표 금액은 12만4000달러(한화 약 1억3000만원)로, 킥스타터 한정 캐릭터스티커를 증정한다. 페이스북 선물 이벤트(http://www.facebook.com/friendduda) 도 이날부터 진행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