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해의 영단어 404'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1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글로벌 랭귀지 모니터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영어단어는 인터넷 오류 메시지인 404"라고 보도했다.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언어 조사기관 '글로벌 랭귀지 모니터'가 영어권 인구 18억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미디어에서 단어의 등장 빈도를 분석한 결과다.
두 번째로 많이 나온 단어는 '실패(fail)'로 인터넷 오류와 관련된 단어가 1,2위를 모두 차지했다. 이어 트위터에서 '#'를 붙여 주제를 표시하는 '해시태그(hashtag)'가 3위, 프란치스코 교황의 트위터 공식 계정(@Pontifex)이 4위를 차지했다.
올해의 영단어 404 연구결과에 네티즌들은 "올해의 영단어 404, 뭔가 했는데 오류코드라니", "올해의 영단어 404, 이 결과도 오류 아니야?", "올해의 영단어 404, 의외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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