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경련, 30호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개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6년까지 전국 100개소 건립 목표 중 서른번째…올해 73억원 조성, 10여개 어린이집 추가 선정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는 16일 안성시 공도읍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안성시와 함께 '30호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집 개원은 전경련이 2009년부터 2016년까지 8년간 전국 100개소 건립을 목표로 한 보육시설 사업의 일환이다. 현재 전국에 40개가 완공 또는 건립 중이다.
안성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은 맞벌이 부부와 여성 근로자들의 보육수요가 높은 공도읍에 소재하고 있다. 안성시와 전경련이 사업비를 분담해 건축면적 799㎡에 지상 3층으로 지어졌다. 특히 안성시에 최초로 장애아와 비장애아를 통합,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아통합보육시설'로 건립됐다.

이날 개원식에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 임채민 보건복지부 장관, 황은성 안성시장, 김주현 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박효주 홍보대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개원식과 기부기업들의 명단을 담은 현판 제막식 등을 가졌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축사를 통해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은 지자체와 기업이 함께 협력해 만드는 희망의 터전"이라며 "이 곳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개원식 행사 후 보육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전국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원장과 안성시 어린이집 원장 등 50명을 초청, 최근 도입된 누리과정 보육프로그램의 활용을 돕기 위한 무료 공개강좌를 실시했다.

한편 경제계 보육지원사업은 취업여성들이 출산, 육아 부담으로 인하여 퇴사하게되는 구조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가적 현안으로 부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계가 사회공헌 차원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재 삼성, 현대· 기아 , LG , SK , POSCO홀딩스 , 롯데, 두산 , HD한국조선해양 , 한진 , GS , 한화 , 동양 , 코오롱 , 효성 , 국민은행 , STX , 삼양,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18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약 73억원을 조성해 10여개의 지자체 어린이집을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