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와 음성인식 결합.. 대기시간 단축, 정확한 정보 제공 가능
'T보이는 음성안내' 서비스로 고객은 복잡한 시나리오를 듣고 따라가는 기존 ARS 방식에서 고객들이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처음부터 자신이 궁금한 사항을 음성인식으로 바로 찾고 자신의 상담 내용을 직접 볼 수 있어 고객센터 이용이 전보다 빠르고 편리해져 편리해진 것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음성인식 고객센터를 구축한 국내 다른 회사보다 음성인식 ARS 대비 2배 이상 정교화해 고객의 말을 보다 더 세밀하게 인식하고 분류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됐다.
'T 보이는 음성인식'은 현재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향후 다른 OS 계열 스마트폰으로도 대상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T store'나 '구글플레이'에 접속하여 T 보이는 음성안내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이용하면 된다.
한편, 음성인식ARS만 이용하는 경우에는 단말기에 상관없이 114고객센터 접속 후 음성인식ARS를 선택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말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 정경화 실장은 "이번 'T 보이는 음성인식' 서비스는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이는 첨단기술"이라며 "곧이어 개인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를 먼저 안내해주는 개인별 맞춤형 음성인식 ARS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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