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위조상품제보센터, 웹 접근성 우수인증마크

최종수정 2012.03.05 10:09 기사입력 2012.03.05 00:00

댓글쓰기

특허청, 장애인·고령자도 편하게 쓸 수 있게 웹 표준준수…음성지원기능+적절한 화면배치

특허청이 받은 '웹 접근성 우수인증마크'

특허청이 받은 '웹 접근성 우수인증마크'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특허청 위조상품제보센터가 웹 접근성 우수인증마크를 받았다.

특허청은 최근 위조상품제보센터에 대한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홈페이지 웹 접근성 심사에서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위조상품제보센터는 멀티미디어콘텐츠를 받기 어려운 사용자들을 위해 대체텍스트를 지원하고 시각장애인과 색맹인 사람도 스크린리더기로 해당정보를 받을 수 있게 음성지원기능과 적절한 화면배색을 구성했다.

마우스를 쓸 수 없는 사용자들을 위해 사이트의 모든 기능을 키보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든 사람들이 위조상품제보센터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지켜 사이트를 만들었다.

한편 이번 심사는 전산전문가 심사와 실제 장애인사용자의 사용성 심사 등 두 차례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쳤다. 이어 지난달 29일 최종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이 확정됐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1년.
남영택 특허청 정보개발과장은 “위조상품제보센터의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소외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들이 다양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특허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