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두리 '간 때문이야' 외치고 대박나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축구선수 차두리를 모델로 기용해 '대박'을 터뜨린 우루사 광고가 지난해 가장 높은 광고효과를 기록했다.

25일 광고효과 전문조사기관인 한국CM전략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광고시장에서 대웅제약 의 우루사 광고 1탄(간 때문이야)은 62.22% MRP를 획득해 1위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상반기 광고 속 '간 때문이야' 노래와 '관광버스 이장춤' 등으로 전국적인 패러디 열풍을 몰고 왔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하반기에 전파를 탄 우루사 광고 2탄(간 청소)은 18.29% MRP의 광고효과를 보였다. MRP(mind rating point)는 비보조광고선호도로, 숫자가 높을수록 선호도가 증가한다.

김한모 브랜드전략실 상무는 "'간 때문이야' 메시지, 모델, 음악 등의 요소들이 소비자와 공감대를 이루면서 폭발적인 패러디 열풍을 이끌어낸 것이 광고 성공의 핵심"이라면서 "TV광고 히트를 진원지로 해 이벤트, 홍보 등 다각적인 통합마케팅(IMC)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비용효율성도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