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간 때문이야~' 우루사 광고 효과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축구선수 차두리를 모델로 기용해 '대박'을 터뜨린 우루사 광고가 지난해 가장 높은 광고효과를 기록했다.

25일 광고효과 전문조사기관인 한국CM전략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광고시장에서 대웅제약 의 우루사 광고 1탄(간 때문이야)은 62.22% MRP를 획득해 1위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상반기 광고 속 '간 때문이야' 노래와 '관광버스 이장춤' 등으로 전국적인 패러디 열풍을 몰고 왔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하반기에 전파를 탄 우루사 광고 2탄(간 청소)은 18.29% MRP의 광고효과를 보였다. MRP(mind rating point)는 비보조광고선호도로, 숫자가 높을수록 선호도가 증가한다.

김한모 브랜드전략실 상무는 "'간 때문이야' 메시지, 모델, 음악 등의 요소들이 소비자와 공감대를 이루면서 폭발적인 패러디 열풍을 이끌어낸 것이 광고 성공의 핵심"이라면서 "TV광고 히트를 진원지로 해 이벤트, 홍보 등 다각적인 통합마케팅(IMC)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비용효율성도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