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입차, 연말 '떨이 세일' 관전 포인트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년 맘껏 타려면…36개월 유예 할부 누려라
이자 비용 아깝다면…내비·갤탭 선물 받아라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올해 사상 초유의 호황을 누린 국내 수입차 업계가 막판 '연말 떨이'를 시작했다. 새해를 한 달 남기고 마진보다는 실적을 올리기 위한 임시방편으로 연간 판매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진입 장벽을 최대한 낮춰 마지막까지 고객을 유치하려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위해서다. 특히 올해는 국내에서 역대 최다 판매 행진을 이어간 만큼 예년보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해 치열한 판촉전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다 낮은 금리로 할부 구입을 하거나 수백만원 상당을 할인 받아 수입차 오너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셈이다. 다만 프로모션의 종류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맞춤형 수입차 구입 전략을 세워야 한다. 또한 한 달 만에 1년 된 중고차가 되는 것을 감안해 몇 년 후 되팔았을 때 얼마 정도를 받을 수 있는지 잔존가치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저 차 꼭 타고 싶은데…" 3년 맘껏 타려면=수입차 업계가 연말 떨이를 위해 마련한 프로모션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특별 금융 상품이다. "불과 월 몇십만원에 수입차를 몰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고객을 우선 현혹하는 데 최대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수입차 브랜드 대다수가 36개월 유예 할부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인 이유다. 3년의 유예 기간 수입차 회사로서도 적잖은 비용 부담을 감수해야 하는 만큼 가장 인기가 많은 차종을 대상으로 한다.

수입차, 연말 '떨이 세일' 관전 포인트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BMW는 올해 디젤 세단 돌풍을 일으킨 주역 320d에 대해 선납금 30%를 낸 뒤 36개월 동안 월 19만9000원을 납부하는 조건으로 이달 판매 중이다. 3년 뒤에 상환 유예 원금의 60%에 대해서는 재리스를 신청하거나 현금으로 일시에 납부하면 완전히 소유할 수 있다.
볼보는 7000만원에 육박하는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90 D5를 찾는 고객에게 월 납입액을 낮춘 금융 프로그램을 권하고 있다. 차량 가격(6850만원)의 30%인 2055만원을 먼저 지불하고 3년 동안 매월 36만9000원을 납입토록 했다. 나머지 65% 유예금은 역시 3년 뒤에 한꺼번에 내거나 재리스하는 조건이다.

이외에도 도요타는 전 차종에 대해 동일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혼다 CR-V, 미쓰비시 랜서, 한국닛산 뉴 알티마, 스바루 레거시 등도 월 10~20만원 상당에 몰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수입차, 연말 '떨이 세일' 관전 포인트는 원본보기 아이콘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차량을 구입할 초기 자금이 다소 부족한 고객에게 월 납입액 부담을 낮춘 상품을 주로 권한다"면서 "3년 뒤 상황을 꼼꼼히 고려할 것을 함께 조언한다"고 말했다.

◆"이자 비용 아까워!" 유예 할부 싫다면=수입차 업계는 36개월 유예 할부 상품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연말 판촉전에 나섰다. 조금 더 낮은 금리이긴 하지만 이자 비용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을 잡기 위해서다.

미쓰비시는 2990만원짜리 랜서를 사면 인대쉬 타입 DMB 내비게이션과 등록 비용을 지원해준다. 300만원 상당이다. 미쓰비시 관계자는 "금융 프로모션을 포함해 4가지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는데 무료 내비게이션 장착을 가장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아우디는 일부 모델에 한해 300만원 상당의 스포트 바디킷을 무상으로 장착해주며 최근 출시한 디젤 세단 A6 3.0 TDI를 사면 선착순으로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증정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이달 중 파사트 TDI 럭셔리 에디션(4530만원)을 팔면서 등록세와 취득세를 포함해 최대 375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렉서스는 일부 차종을 현금으로 구입하면 500만원을 지원하거나 갤럭시탭을 주기도 하고 타이어 교환 쿠폰과 차량 광택 쿠폰도 마련했다.

스바루는 레거시 3.6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주유비 250만원을 지원하거나 24개월 무이자 할부, 36개월 유예 할부와 함께 3가지 혜택 중 적합한 것을 고르도록 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