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상급식 조례안, 서울시 의회 통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내년에 서울시내 초등학교에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내용이 담긴 조례안이 1일 서울시의회에서 통과됐다.

하지만 서울시가 무상급식 단계별 실시 방침을 고수하고 있는데다 무상급식에 찬성하는 시교육청과 자치구만으로는 예산 확보가 쉽지 않은 만큼 실제로 이행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서울시의회는 이날 오후 8시40분께 본회의장에서 제227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참석 의원 89명 중 71명이 찬성(기권 18명)해 조례안을 의결했다.

무상급식 조례안은 지원 대상을 유치원과 초ㆍ중ㆍ고등학교, 보육시설로 하고 초등학교는 내년, 중학교는 2012년 우선 시행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조례안 통과는 쉽지 않았다. 오전부터 한나라당 의원 20여 명이 본회의장에서 농성하며 조례안 처리를 막았으며, 민주당 의원 및 사무처 직원들과의 몸싸움 끝에 결국 단상 밖으로 밀려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고성과 욕설, 몸싸움이 벌어지기도 했다.
양측은 이날 오전부터 수차례에 걸쳐 무상급식 조례안 관련 의사일정 조정 등을 협의했으나 이날 처리하자는 민주당측과 15일까지 연기하자는 한나라당측이 결국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김명수 운영위원장(민주당)은 조례안 의결 직후 "수차례 참았는데, 의사일정이 시급해 더 이상 미룰 수 없었다"며 "내년도 예산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이렇게 공전상태로 계속 갈 수는 없다고 봤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김용석 의원은 "이번 조례안에 위법적인 측면이 다분히 있는 만큼 서울시장이 재의 요구권을 신중하게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