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고려대-ETRI, 미래 전략산업 육성 '맞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공동연구소·전문대학원 설치 등 협력 체계 협약

세종시는 고려대학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미래전략산업 기반 공동연구소·전문대학원 설치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최민호 시장은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김동원 고려대 총장, 방승찬 ETRI 원장과 지·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이 협약은 미래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 정보보호, 디지털콘텐츠, 방송·영상·미디어, 양자 산업 등 6개 미래전략산업 분야에 대한 협력을 골자로 한다.

업무협약식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미래산업과 제공

업무협약식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미래산업과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개방형 공공 연구·개발 생태계 구축 ▲공동연구체계 수립 및 교육·연구 협력 ▲연구시설·장비 공동 활용 ▲연구인력 교류·인재 양성 등 미래산업 활성화를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공동연구소와 전문대학원은 기관별 강점을 융합한 연구·교육 플랫폼으로, 향후 지역 미래전략산업 분야 인재 양성과 연구개발의 중요거점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최민호 시장은 "서울 수도권에 편중된 대학과 연구기관을 중부권으로 이전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메가 싱크탱크가 실현되면 고급 인재들이 비수도권과 전 지역에 공급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런 흐름 속에서 고려대와 에트리와의 협약을 대단히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세종시-고려대-ETRI, 미래 전략산업 육성 '맞손' 원본보기 아이콘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