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가 수원여행 영상 공모전 ‘숏폼 콘테스트’를 오는 9월2일까지 연다.
수원시는 ‘나만의 수원여행 이야기’를 주제로 ▲외국인 관광 ▲야간 관광 ▲숨은 관광지 ▲스포츠 관광 ▲나만의 여행코스 등 5개 분야로 나눠 숏폼(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응모자는 5개 주제 관련 숏폼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공개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수원여행 #수원숏폼공모전 #SUWON #KOREATRAVEL)과 함께 업로드한 후 링크 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20초 이상 1분 이내 분량(세로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파일 형식은 AVI, WMV, MP4, MPG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해상도는 1080*1920 이상이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검색창에서 ‘수원여행 영상공모전 숏폼 콘테스트’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는 심사를 거쳐 오는 9월9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1명)은 수원시장 표창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1명)은 수원시장 표창과 상금 100만원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숏폼 공모전으로 수원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매력적인 장소를 알리겠다"며 "새롭고, 재미있고, 다채로운 관광 숏폼 콘텐츠를 응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바이든, 임기 종료 전 사퇴해 해리스를 첫 여성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