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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믹순 브랜드 보유한 ㈜파켓 지분 24%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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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지분 인수 넘어 ‘비즈니스 부스팅’ 투자로 주목
순수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인기…㈜파켓의 지난해 매출액 128억원

에코마케팅이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믹순(mixsoon)’으로 유명한 ㈜파켓의 지분 24%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단순한 지분 인수에 그치지 않고, 에코마케팅이 자랑하는 ‘비즈니스 부스팅’ 투자라는 관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 부스팅은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키우는 에코마케팅의 핵심 사업 모델이다. 안다르, 그리티 등이 성공 사례로 꼽힌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믹순(mixsoon)은 희석하지 않은 순수 원액 에센스를 피부 상태에 맞게 셀프 블렌딩하는 순수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다. 해외에서도 이름이 널리 알려진 믹순은 특히 연예인과 셀럽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탔다. 프랑스 파리 갤러리라파예트 백화점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라이온 그룹의 최대 계열사 팍슨(Parkson)백화점, 러시아 최대 럭셔리 뷰티 유통채널 골드 애플 전 매장, 그리고 체코, 카타르, 일본, 몽골의 주요 거점에 입점하며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투자를 진두지휘한 김철웅 대표는 “믹순의 제품력이 뛰어나고 탄탄한 유통망까지 갖췄기 때문에 에코마케팅의 핵심 역량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본격 펼치면 국내외 시장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파켓의 매출액은 128억원이었다.


한편 에코마케팅은 비즈니스 부스팅과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기 위해 지난달에 김철웅·안보근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남승률 기자 nam911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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