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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몰, 빅데이터 기반 '배송 시뮬레이터' 기능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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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 데이터 분석 예정일과 확률 계산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출발
고객 목소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

LF 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최근 ‘배송 시뮬레이터’ 기능 도입과 ‘오늘 출발’의 주문 마감 시간을 연장하는 등 배송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LF몰, 빅데이터 기반 '배송 시뮬레이터' 기능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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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몰은 최근 ‘배송 시뮬레이터’ 기능을 도입해 고객이 구매 전 배송일을 세밀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배송 기능을 고도화했다. 고객이 설정한 배송지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의 배송 데이터를 분석해 도착 예정일을 예측하는 기능으로, 상품의 기존 배송 데이터 외에도 배송지 정보 등의 물류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배송일을 안내해준다.

정확한 배송일 안내를 통해 구매 결정에 대한 신뢰도 제고와 더불어 기념일 등 특정한 날짜에 제품을 수령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에게도 편리한 기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닥스, 헤지스 등 LF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브랜드에 적용됐다.


또한 최근 ‘오늘 출발’ 주문 마감 시간을 기존 오후 3시에서 6시로 늘렸다. LF는 기존에도 물류센터 재고를 보유한 상품의 경우 오후 3시 이전 결제 시 ‘오늘 출발’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고객들의 직관적인 인지를 돕기 위한 신규 네이밍(슝배송) 적용과 함께 주문 마감 시간 연장으로 고객 배송 경험을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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