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시의회,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 촉구…"공공의료 시스템 확충 시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시의회가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28일 제285회 임시회 5차 본회의를 열어 문화복지위원회 장성숙(민·비례대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촉구 결의안'을 의결했다.

결의안은 정부가 인천의 의료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인천대에 공공의대를 설치하고, 우수한 의료 인력을 양성해 공공의료 시스템 확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도 인천의 부족한 의료 인프라를 개선하고, 재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을 위한 계획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결의안은 또 인천의료원을 의대 교육·실습 기관으로 지정해 졸업생들이 면허 취득 후 10년간 인천 공공보건의료기관 등에서 종사해 인천의 공공 의료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내용이 담겼다.

인천은 국제공항과 항만이 위치한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세계와 수도권을 잇는 교통의 요지로, 각종 감염병 노출 가능성이 커 초기 대응력이 매우 중요한 도시다.


하지만 인천의 인구 1000명당 의료기관 종사 의사 수는 2.5명, 의료기관 병상 수는 11.9개로 전국 7개 특·광역시 중 6위를 차지해 의료 취약지로 꼽힌다. 또 인천은 인구 10만명당 치료 가능 사망자 수가 48.58명에 달해 17개 시·도 중 두번째로 많다.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장 의원은 "공공의료 확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의 척박한 의료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인천대의 공공의대 설립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장성숙 인천시의원 [사진 제공=인천시의회]

장성숙 인천시의원 [사진 제공=인천시의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