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당 대표는 결선토론 보고 12일 결정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두 김기현 후보에 막판 뒤집기 노리는 전략
“모든 의혹 철저한 조사 후 대표 뽑아야”

국민의힘 차기 지도부를 뽑는 3·8 전당대회 후보로 나선 안철수 의원이 모바일 투표가 시작된 4일 당원들을 대상으로 “나를 결선에 보내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안철수의 진심’이라는 게시물에서 “3월 8일이 아니라 3월 12일이 당 대표를 결정하는 날”이라며 “오는 9일 안철수와 김기현의 진검승부 결선 토론을 보신 후 당 대표를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4∼5일 모바일 투표, 6∼7일 ARS 투표를 진행하고, 결과는 전당대회가 열리는 8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발표된다.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1, 2위 후보가 9일 1대1 토론을 한 뒤 10일 모바일 투표, 11일 ARS 투표를 거쳐 12일 당 대표를 최종 확정한다.


황교안, 김기현, 안철수, 천하람 후보 중 최근 여론조사에서는 김기현 후보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안 후보로서는 김 후보가 과반 득표에 실패하는 상황을 이용해 결선에서 맞붙어 역전을 노리겠다는 의도다.


지난 3일 서울 마포구 채널A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한 안철수 후보.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지난 3일 서울 마포구 채널A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한 안철수 후보.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 후보는 김 후보에 대해 “날마다 새롭게 드러나는 부동산 의혹이 말끔히 해소되기 전에는 당 대표로 뽑으면 안 된다”며 “자칫 큰 흠결이 드러날 수 있는 후보를 뽑으면 총선 전 비대위 체제로 전환되거나, 총선에 참패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 “대통령실 행정관들이 참여한 단톡방에서 김 후보 지지와 나에 대한 비방이 조직적으로 이뤄졌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사실이라면 충격적인 일이다. 철저한 조사와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직 대통령도 헌법 7조의 ‘공무원 정치 중립’을 어겨서 대법원에서 2년 확정 판결을 받은 엄중한 일”이라며 “이 일의 전모가 드러날 때까지 당 대표를 뽑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 후보는 “단일화로 정권교체에 기여한 내가 최종 결선 투표에 올라갈 자격이 있다고 자부한다”며 “안철수와 김기현 두 사람만 남는다면 누가 총선 승리에 적임자인지, 누가 공천을 공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대표인지 판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승우 기자 loonytu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