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클릭 e종목]"티웨이항공, 올해 흑전 예상…심한 저평가"

최종수정 2023.01.10 15:59 기사입력 2023.01.10 15:59

日 노선 평균 판매단가 2배 이상 ↑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리딩투자증권은 10일 티웨이항공 에 대해 주력 노선인 일본 노선의 평균 단가가 2배 이상 상승했다며, 올해 흑자전환을 예상했다.


유성만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3.3% 증가한 1조1347억원, 영업이익은 814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유 연구원은 "해외여행 정상화 및 기재수 확대와 평균판매단가(ASP) 증가로 인해 매출액의 성장 및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실적 개선의 근거는 항공 수요 폭증에 따른 좌석 공급 부족이다. 티웨이항공 은 지난해 3분기부터 다른 저비용항공사(LCC)보다 빠르게 국제선 공급을 공격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다.


유 연구원은 "부족한 항공 좌석으로 인해 일본노선의 경우 약 2배 이상으로 ASP가 상승했다"며 "주요 동남아 노선(베트남, 태국, 대만, 홍콩 등)이 운항이 재개되면서 2023년의 전반적인 ASP는 예년 대비 약 1.5배 이상 증가해있다"고 분석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특히 자본잠식 해소와 추가 자본조달 이슈가 없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티웨이항공 의 2022년 4분기 실적은 손익분기점(BEP)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 연구원은 "현재 티웨이항공 의 가장 큰 이슈는 ‘자본잠식 우려’인데, 지난해 4분기에 BEP에 근접하는 실적을 기록하면 자본잠식 우려 해소 및 추가적인 자본조달 이슈에서 자유롭게 된다"며 "경쟁사 대비 3분기부터 이른 시점에 국제선을 확장해 3분기 손실은 컸으나 4분기에 적자폭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 티웨이항공 (시총 4500억원)은 주요 LCC 상장사 시가총액 대비 너무 저평가됐다"며 "경쟁사(제주항공 약 38대 보유·진에어 약 26대 보유·에어부산 약 20대 보유) 대비 보유 기재수(30대)와 올해 실적 개선을 고려하면 향후 시가총액은 약 8500억원~1조10000억원까지 업사이드(상승여력)가 있다"고 평가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산책하러 나왔냐" 교통 통제 중 '뒷짐 여경' 논란 [포토]전우원 씨, 5.18 유족에 사과 마트 주차장 출구에 끼인 차…40여대 37분간 갇혀

    #국내이슈

  • "머스크, GM 회장과 열애 중"…깜짝소식의 진실 3m 솟구쳐 대파 됐는데 걸어나온 운전자…한국차 안전 화제 삼성 2023년형 OLED TV, 美·英 외신서 호평

    #해외이슈

  • [포토]꽃망울 터트린 벚꽃 전두환 손자, 공항서 체포..“나와 가족들 죄인, 5.18유가족에 사과할 것”(종합) [양낙규의 Defence Club]전군 전력 총집결…'전설의 섬' 백령도

    #포토PICK

  • 'XM3 HEV 대세' 르노코리아 하이브리드는 뭐가 다를까 "하이브리드인데도 653마력"…BMW, 2억2190만원 XM 출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전계약 1만대 돌파

    #CAR라이프

  • "이제 뒤에서도 찍습니다" 과속카메라 지나도 찍히는 '후면 무인 교통단속'[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서울시장 공관 비방글 삭제 거절 'KISO' [뉴스속 인물]美 의회서 '틱톡의 자유' 외친 저우서우즈 CEO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