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영채 사장 "고객에 필요한 플랫폼 플레이어로 거듭나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좋은 사람과 필요한 사람은 달라"
업권 서비스 구분 무의미해져
플랫폼 효율화 기본 전제

정영채 사장 "고객에 필요한 플랫폼 플레이어로 거듭나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올해 경영 키워드로 '고객중심'과 '플랫폼(Platform) 효율화'를 제시했다.


정 사장은 2일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좋은 사람과 필요한 사람은 다르다"라며 "올 한 해 무엇보다 고객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서로 도와주는 한 해를 만들어보자"라고 밝혔다.

정 사장은 "우리는 자본시장의 플랫폼 플레이어(Platform Player)"라며 "자본시장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가장 본질적인 일 그 자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혹시 서비스의 범위를 우리 스스로 규정짓지 않았는가? 늘 고객에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을 다짐하지만 고객과 우리가 생각하는 '토탈(Total)의 의미가 항상 같지는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사장은 "이미 업권 간 칸막이나 서비스의 구분은 점점 무의미해지고 있다"라며 "고객의 동의만 있다면 고객의 모든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고, 가상자산, NFT 등 기존의 영역을 넘은 많은 대안 투자처들이 고객의 새로운 선택지가 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세상의 빠른 변화만큼이나 우리 플랫폼의 쓸모도 꾸준히 변한다. 항상 고객에 대한 전문성과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통찰력)를 최신의 것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 플랫폼의 효율화를 강조했다. 정 사장은 "낡은 것이 줄어야 혁신은 자연스러운 일상이 될 수 있다"며 "고객의 필요와 쓸모가 되려는 작은 노력이 쌓이면 그것이 곧 혁신이자 차별화가 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노력이 제대로 이뤄지려면 플랫폼의 효율화가 반드시 전제되어야 한다"라며 "드러커의 말처럼 낡은 것의 계획적인 폐기야말로 새로운 것을 진행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 일환으로 일하는 관행도 돌아볼 것을 권고했다. 정 사장은 "의미 없는 관행이나 내부의 이해관계로 필요 이상의 자원이 소진되거나 잉여로 전락하는 경우는 없는지, 성공적 경험이나 성과가 프로세스로 만들어져 내재화되지 않고 개인의 역량과 즉흥적 의사결정에 여전히 의존하는 구조는 아닌지, 많은 업무가 관성대로 이어지거나 우리의 기준과 편의로 고객의 경험을 먼저 재단해 온 것은 아닌가"라며 "여러 가지 문제들을 꾸준히 개선해야 일상적 혁신이 가능한 환경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