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씨티銀,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공장 신디케이트금융 단독 주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역보험공사, 캐나다 수출개발공사와 2억달러 규모 주관

한국씨티銀,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공장 신디케이트금융 단독 주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2차전지 소재기업 솔루스첨단소재 의 북미 지역 공장 투자에 신디케이트 금융을 주관했다.


29일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25일 솔루스첨단소재의 북미지역 전지박(이차전지용 동박)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캐나다 현지 자회사인 '볼타 에너지 솔루션 캐나다'와 대주단 금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씨티은행은 단독주관사로서 한국무역보험공사 해외사업금융보험, 캐나다 수출개발공사와 함께 총액 2억달러(약 2678억원) 규모 신디케이트 금융(다수의 금융기관이 차관단을 구성해 융자하는 중단기 대출)을 지원했다. 본 금융지원은 한국씨티은행이 솔루스첨단소재 헝가리 전지박 공장 건설투자에 이은 두 번째 지원으로 한국과 캐나다 양국 수출신용기관의 공동 지원을 받아 성사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건설될 공장은 북미지역 최초의 전지박 공장이다. 캐나다 퀘벡주에 있는 12만9700㎡ 규모 부지에서 2024년 하반기부터 연간 전기차 약 54만대에 활용할 수 있는 규모의 전지박을 양산 예정이다. 이번 금융지원으로 솔루스첨단소재는 북미 진출을 앞두고 있는 국내 2차전지·전기차 기업에 안정적으로 소재와 부품을 공급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플레이션감축법(IRA)으로 베터리에 북미지역에서 생산된 부품을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전기차 보조금 대상에서 배제되는 상황에서, 국내 2차전지 및 전기차 기업들의 발 빠른 해외 생산시설 구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이번 계약은 한국과 캐나다 양국 수출신용기관의 공동지원으로 이루어지며 양국 간 공급망 협력 및 공조에 한층 기여하는 기회가 됐다는 설명이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이번 계약은 한국씨티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함께 지난해 2월 맺은 ‘한국 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씨티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