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예보 "잊었던 파산금융사 파산배당금, 손쉽게 찾아가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월 말 기준 4만4000명, 39억원 미수령

제공=예금보험공사

제공=예금보험공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예금보험공사가 2011년 저축은행 부실사태에서 보호받지 못한 예금 등을 회수한 파산배당금을 적극 지급할 계획이다.


5일 예금보험공사는 올해 1000원 이상 파산배당금을 보유한 예금자 1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신사 등과 협력해 예금자의 최신 휴대전화 번호를 확인해 파산배당금 보유 사실을 직접 알려주는 식이다.

앞서 예금보험공사는 2011년 시작된 저축은행 부실사태에서 예금보호한도(5000만원)까지는 예금보험금으로 일시에 지금하고 5000만원을 초과한 예금과 후순위채권 등은 파산저축은행에서 보유한 PF사업장 및 부동산 매각 등으로 회수해 파산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소액, 또는 사망 등으로 인해 찾아가지 않은 배당금이 지난 5월 말 기준 약 4만4000명, 39억원에 이르고 있다. 때문에 올해 파산배당금 보유 사실을 적극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이미 2016년 구축한 '미수령금 통합신청시스템에 지난해부터 간편인증서비스를 신규 도입한 것도 이 같은 노력의 일환이다. 공동인증서 이외에 삼성패스, 카카오, 네이버 등 7개 간편인증을 통해서도 미수령금 지급 신청을 할 수 있게된 것이다.


예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산저축은행 예금자 등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파산배당금 등 미수령금의 존재 여부를 안내받고 찾아갈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 제고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