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시, 660개 주차장 정보 한 눈에 ‘꿀파킹’ 서비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시 제공

대전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시는 23일부터 주차공유 플랫폼 앱 ‘꿀파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운전자가 목적지 인근 주차장을 검색해 주차 가능한 위치를 손쉽게 찾아내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꿀파킹에는 총 870개소의 주차장 정보가 등록돼 이용자에 제공된다.


이중 주차장 660개소는 주차장 위치와 주차 가능대수, 주차요금, 운영시간, 시간대별 혼잡도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 공영 및 민간 주차장 정보를 연계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꿀파킹은 티맵, 카카오맵, 네이버 지도 등 내비게이션과 연동 실행도 가능하다.


특히 지역 무인 대여 자전거 시스템 ‘타슈’, 불법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서비스 ‘파킹벨’ 등과 연동돼 앱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꿀파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최교신 시 스마트시티과장은“꿀파킹을 통해 대전시민이 갖고 있는 주차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일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주차장 정보 제공과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