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인더, 세계최대 디스플레이학회 참여…CPI 필름 선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최초 양산 CPI® 기술 등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2022 SID'에 참가해 설치한 자사 부스 모습.(사진제공=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2022 SID'에 참가해 설치한 자사 부스 모습.(사진제공=코오롱인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코오롱인더 스트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8~13일(현지시간)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학회 '2022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투명폴리이미드(CPI)® 필름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CPI® 필름은 2019년 코오롱인더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해 상표 등록한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의 브랜드다. 수십만번 접어도 흠집이 나지 않고 깨지지 않아 폴더블을 비롯한 접는 형태의 디스플레이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초박막유리를 능가하는 새 CPI® 필름 개발도 추진 중이다.

코오롱인더는 이번 행사 기간 별도 부스를 마련해 CPI® 필름의 가능성을 알릴 방침이다. CPI® 필름을 적용한 액정표시장치(LCD) 사이니지로 CPI®만이 구현할 수 있는 실내용 LED(발광다이오드) 투명 디스플레이를 전시한다.


솔라트리(낮엔 쉼터를, 밤엔 조명을 각각 제공하는 나무를 닮은 태양광 전력생산 시설)도 함께 선보인다. CPI® 필름이 스마트폰과 중대형 화면을 넘어 미래 기술에도 활용될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글로벌 고객사와의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한다.


CPI 필름사업을 총괄하는 강이구 코오롱인더 부사장은 "CPI® 필름만의 차별화한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판단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아직 시장이 초기 단계에 있지만 독보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SID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학회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았으며 코로나19 사태로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됐다. 국내에선 관련 기업이 여럿 참가해 연구개발 성과를 나누고 새로운 디스플레이 제품을 내놓는다. 코오롱인더는 2018년에도 SID에 참가했다. 당시 CPI® 필름이 '올해의 디스플레이 소재'로 뽑혔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