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구 서소문동·순화동 일대에 주상복합·업무시설 들어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구 순화동 6-11 일대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계획안. (제공=서울시)

중구 순화동 6-11 일대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계획안. (제공=서울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서울 중구 지하철 2호선 시청역 인근에 20층짜리 주상복합 건물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1일 제16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중구 순화동 6-11 '마포로5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9-1지구 정비계획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시청역과 서소문역사공원 사이에 있는 마포로5구역 9-1지구는 노후·불량 건축물이 밀집돼 1979년 재개발구역으로 지정됐다. 마포로5구역은 총 15개의 사업시행지구가 지정돼 있는데 중구에 속한 6개 지구 중 재개발이 되지 않은 곳은 9-1지구가 유일하다.


이번 결정에 따라 이 곳은 지하 7층~지상 20층 주상복합으로 탈바꿈한다. 지상 2~3층에는 사회복지시설인 50플러스센터가 조성되고 지상 3~20층은 공동주택 68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68호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와 함께 중구 서소문동 58-7 일대 '서소문구역 제10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안'도 수정가결했다.

해당 지구는 1970년 준공된 동화빌딩과 주차타워 등 노후 건축물이 있어 지난해 서소문구역 전체 재정비를 통해 존치지구에서 사업시행지구로 전환됐다. 이후 토지등소유자의 주민 제안을 통해 이 지역에 업무시설과 판매시설 건립계획안을 수립하게 됐다.


계획안에 따라 건폐율 60% 이하, 용적률 966% 이하, 높이 90m 이하를 적용해 지상 19층 규모의 업무·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판매시설은 보행 접근성을 고려해 지하 2층~지상 2층에 계획했고, 지상 17개층에는 업무시설을 배치했다. 아울러 시청역 인근 도로·공원 부지를 확보하고, 서소문로 약 130여m의 하수관을 개량하는 공공기여계획도 수립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계획 변경으로 역사도심의 서측 관문이라는 주요 거점임에도 비효율적으로 이용되던 서소문구역 제10지구의 재개발 시행이 가능해져 낙후된 도심의 활성화 및 도시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소문동 58-7번지 위치도. (제공=서울시)

서소문동 58-7번지 위치도. (제공=서울시)

원본보기 아이콘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