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靑 "인권위원장에 송두환, 금융위원장에 고승범" (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임 감사원장은 적임자 물색 중, 해수부는 현 장관 유임에 무게
금융감독원장은 정은보,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 예정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이지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5일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에 송두환 법무법인 한결 대표 변호사,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에 고승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을 지명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장관급 2명, 차관급 6명에 대한 인사 결과를 발표했다.

행정안전부 차관은 고규창 기획조정실장,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승우 재난협력실장이 내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은 박기영 기획조정실장, 산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여한구 청와대 신남방·신북방비서관이 각각 내정됐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박무익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 국립외교원장은 홍현익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이 각각 발탁됐다.


장관급 인사인 송 후보자와 고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할 예정이다.

사법시험 22회 출신인 송 후보자는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회장, 헌법재판소 재판관 등을 역임했다. 2003년 대북송금 특별검사를 지낸 바 있다.


행정고시 28회인 고 후보자는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 출신이다. 금융위원회는 5일 신임 금융감독원장에 정은보 한미 방위비분담 협상대표를 임명 제청했다. 금감원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번에 빠진 감사원장, 해양수산부 장관 인사와 관련해 "감사원 역할과 기능에 부합하는 업무 역량과 도덕성을 갖춘 적임자 임명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면서 "(해수부는) 현 장관이 그 역할을 잘 수행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